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식회사 땡스콜(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통합 서비스(이하 thankscall 서비스'라 합니다등 관련 제반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회원가입땡스콜 서비스의 제공원활한 고객상담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항목

 

회원의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회원 및 회원의 회사ㆍ부서ㆍ직책ㆍ주소 등 직장정보ㆍ이름ㆍ생녀월일ㆍ휴대폰번호ㆍ이메일 등 연락처관계정보 등 정보-이용행태이용 빈도 등 서비스 이용 과정 OS 버전단말기 정보 등 운영체제 및 하드웨어 환경상의 생성정보

2) 선택 항목

 

프로필 사진이력 정보홈페이지 및 블로그 주소페이스북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정보회원이 선택한 외부 서비스의 계정 및 서비스 이용 정보 등

 

3) thankscall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방문 일시서비스 이용 기록불량 이용 기록추천 내역 등

 

4)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결제 등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때에는 다음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통신사 정보상품권 번호 등과 같이 결제에 필요한 정보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thankscall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회원의 선택에 따라 카카오네이버페이스북구글 등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하는 회원의 경우 해당 협력회사로부터 자동으로 수집

 

3) 그 외 협력회사로부터 제공

 

4)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thankscall 서비스의 기본 기능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저장한 정보 등 관계정보를 회원의 계정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필요 시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회원 식별을 위한 목적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고객 문의에 대한 응답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가입의사 확인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본인확인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불만 등 민원처리 등

 

신규 thankscall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에 활용

회원을 위한 통계학적 특성 분석에 기반한 새로운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법령 등의 이행 및 준수

법령 등에 규정된 의무의 이행법령이나 이용약관에 반하여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잘못된 이용행위의 방지 등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위탁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에서 사용하며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의 정보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또한서비스의 목적상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거나 회원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아래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공개

thankscall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의 정보 및 회원이 선택적으로 입력한 기타 정보가 연결된 회원 간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또한 회원의 자유의사에 따라 연결된 회원 외 제3자에게 정보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원이 제공에 동의한 정보

제휴관계에 있다는 점을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수사기관이 수사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구한 경우

 

4) thankscall 서비스 제공에 따른 대금결제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위탁제공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회사는 수탁자가 변경되는 경우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1) 수탁업체 서버 운영 업체

위탁업무 내용 : thankscall 서비스 제공 및 분석을 위한 인프라 관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2) 수탁업체 배송 업체

위탁업무 내용 상품 배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공유

부정이용기록 보유 : 1년 (부정 이용 방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공유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하며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 방문에 관한 기록 보유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의 열람수정삭제 및 개인정보의 도용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공개 및 비공개 처리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삭제 및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 요청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 또는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수정할 수 있습니다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은 당해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하여 땡스콜 서비스에 등록된 명함 정보를 클릭하거나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계정 등 등록된 개인정보를 직접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삭제(회원탈퇴)

회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로 로그인한 후 설정-땡스콜 탈퇴하기'를 통해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만일직접 탈퇴가 어려운 경우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도용

회사는 타인의 주민등록번호페이스북 등 제휴업체 아이디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한 자 또는 땡스콜을 이용한 자를 발견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이 thankscall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 또는 보관 장소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위 별도 보관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쿠키의 운영

쿠키란 thankscall 사이트 접속 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hard disk)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쿠키는 웹사이트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어드릴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개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browser)의 디렉터리(directory) 하위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thankscall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같으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웹 브라우저 옵션(option)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의 허용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8.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회원이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름 정 동준

소속 주식회사 땡스콜

직위 상무

전화 : 02-856-1138

이메일 : yoray4@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기타

thankscall 서비스 내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 등 타 서비스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 최소 7일전부터 thankscall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23. 08 .01

 

시행일자 : 2003. 08 .15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땡스콜(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 및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thankscall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및 개인위치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thankscall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 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thankscall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회사는 thankscall 서비스에 새로운 업무 적용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4.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thankscall 서비스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한다.

 

5.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일자 1주일 전까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로 공지하며회원이 그 기간 안에 이의제기가 없거나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4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thankscall 서비스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 추적 및 상태 정보 서비스를 말한다.

 

2. “고객” 이란 회사와의 계약 하에 회사가 제공하는 thankscall 서비스를 받고 요금을 지불하는 기업 또는 개인을 말한다.

 

3. “위치정보수집대상이라 함은 고객이 업무효율화를 목적으로 위치추적을 하고자 하는 대상물을 말한다.

 

4. “위치정보 확인자는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 조회 및 상태정보 관제에 대한 관리업무를 위해 고객으로부터 위탁 받거나 고용되어 회사의 thankscall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한다.

 

5.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위치정보수집 대상을 업무상 고정적으로 운영하는 자로서 개인위치정보에 의하여 식별되는 자를 말한다.

 

6. “이용자는 위치정보 확인자 또는 개인위치정보 주체 등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7.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한다.

 

8. “단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thankscall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이 구매하여 위치정보수집 대상에 부착 또는 설치하는 통신장치 등을 말한다.

 

2장 이용계약 체결

 

5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thankscall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회사가 요청하는 양식으로 이용자번호(ID 또는 E-Mail)과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동의함과 동시에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3. 회사는 이용자 본인 등을 위해 관련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4.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thankscall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6조 (이용자번호)

1. 위치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는 이용자별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한다.

 

2. 이용자번호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다.

① 이용자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된 경우

②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4. 이용자는 이용자번호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이용자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회사는 즉시 종전의 이용자번호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여야 한다.

 

3장 서비스의 이용

 

7조 (위치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다.

 

1.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8조 (thankscall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 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 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한다.

 

1. 위치정보수집 대상의 실시간 위치확인

2. 이용자의 위치에서 근접한 업소정보 제공

 

9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thankscall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thankscall 서비스 웹사이트 및 앱에 게재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10조 (thankscall 서비스의 이용)

1. thankscall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다만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

 

2. 회사는 thankscall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한다.

 

11조 (thankscall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 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thankscall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thankscall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한다.

 

3. 1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thankscall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조 (이용자의 이용제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thankscall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① 이용자가 법률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thankscall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②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③ 이용자가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13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한다다만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2.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한다.

 

4장 이용요금

 

14조 (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회사의 thankscall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비용이다.

 

5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1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1. 회사는 상호주소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2. 회사는 민원처리 등을 위한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한다이용자가 개인위치 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전부 또는 일부 철회한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보전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없이 위치정보 이용제공과 관련한 데이터(동의의 일부 철회의 경우에는 철회와 관련된 부분)를 파기한다.

 

3.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얻으며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제공받는 자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한다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16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목적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다.

 

2.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다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한다.

 

3.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한다.

 

①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②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개인위치 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한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다.

 

17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 정보를 이용제공하고자 하는 경우(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경우 포함)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아래의 경우는 제외한다.

 

①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 유보권(법 제19조제4), 동의 철회권 및 일시 중지권열람고지 요구권(법 제24)을 행사할 수 있다.

 

18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 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① 8세 이하의 아동

② 금치산자

③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 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 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다.

 

19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한다.

 

2.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른다.

 

6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다만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위치정보나 등록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다만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사항을 인정한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다만천재지변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2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를 도용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회사의 thankscall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회사의 저작권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⑦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⑧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⑨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⑩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⑪ thankscall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⑫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⑬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 법령본 약관의 규정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3. 이용자는 thankscall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갱신하여야 한다.

 

4.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thankscall 서비스 약관 제14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다.

 

7장 손해배상

 

22조 (손해배상의 범위)

1.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의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4. 이용자는 이용자의 의무 등 이 약관의 제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및 망사업자가 입은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배상할 책임이 있다.

 

23조 (손해배상의 청구)

 

20조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한다.

 

24조 (면책)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장 기타

 

25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다.

 

2.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26조 (회사의 연락처)

1. 상호 주식회사 땡스콜

 

2. 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중앙로18길 5, 307

 

3. 전화번호 : 02-856-1138

 

4. 팩스번호 : 0504-199-1138

 

5. 이메일 주소 : boicc@daum.net

[부칙]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8월 15일부터 시행한다.

 

2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2023년 08월 0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한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민원사항 처리를 비롯하여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1. 소 속 주식회사 땡스콜

2. 성 명 정 동준

3. 연락처 : 02-856-1138

 

 

 

 

 

 

 

 

 

 

 

운영정책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땡스콜이 제공하는 ‘thankscall’ 브랜드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비스 내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서비스 운영의 기준과 고객 여러분이 지켜 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땡스콜은 thankscall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그 경우 최소 7일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권리와 의무

고객의 권리

고객은 온라인 문의전화 상담을 통해 thankscall 서비스에 대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문의상담이용시간 : 24시간

 

[전화상담~금요일 (10:00~17:00), //공휴일 휴무(긴급 신고는 연중무휴 접수)

 

1.주식회사 땡스콜은 thankscall 서비스 내 고객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고객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다만, thankscall 서비스를 이용 중 다른 고객의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고객은 이를 주식회사 땡스콜에 제보하여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으며주식회사 땡스콜은 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운영정책의 적용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언제든지 온라인 문의 및 전화상담을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의무

고객은 thankscall 서비스 내에서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활동과 서비스 시스템 및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금지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이용 회원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방해 활동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한시적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활동불법성 활동

• 불법 사행성도박 사이트를 홍보

• 범법 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 악성코드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유포하여 고객의 정상적인 SHIFT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거나고객의 개인정보를 탈취하려고 하는 경우

• 타인의 저작물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나 방법을 제공 (무료 다운로드프리 서버, CD키 공유 등)

•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

• 타인의 개인정보 및 계정기기를 도용/탈취하여 서비스를 가입하거나이용하는 경우

• thankscall 서비스의 본질적인 사용 외에다른 고객들에게 불편을 주거나지나친 불편을 제공하는 경우

음란청소년유해 활동

•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

•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작성

• 일반적인 사람이 보기에 혐오스럽고 눈살이 찌푸려지는 사진 또는 내용을 작성 (인간/동물의 사체 또는 훼손된 모습방뇨/배설/살인/자살의 장면 등)

 

차별/갈등 조장 활동

 

• 성별종교장애연령사회적 신분인종지역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

 

 

도배/광고/홍보/스팸 활동

 

•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 등의 활동을 하는 경우

•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활동하는 경우 계정 거래/양도/대리/교환 활동

•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타인에게 판매양도대여하거나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양수교환을 시도하거나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활동

•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서비스에서 금지하는 활동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반복적 유사 활동

• 서비스 명칭 또는 주식회사 땡스콜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 언론사의 명의나 언론사의 직책 등을 사칭 또는 도용한 게시물 중 그 내용이 허위로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이용제한의 종류

서비스 제한

 

•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영구적으로 일부 또는 전체 제한됩니다.

 

계정 제한

 

• 모든 thankscall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가입/탈퇴 제한

 

• 일부서비스의 경우해당 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됩니다이용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으로 제한됩니다위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SHIFT서비스의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제한 될 수 있습니다사실에 근거한 명함제작이 아닌고의로공무원 사칭무관한 회사 사칭 등의 불법적인 행위 대해서는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일시에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제기는 온라인 문의 및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정보 수신동의

 

 

마케팅정보 수신동의

 

주식회사 땡스콜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수신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받고 있으며이에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전송방법

회원의 모바일 푸쉬 알림(Push Notification), Email 을 통해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송내용

발송되는 마케팅 정보는 수신자에게 thankscall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제공되는 혜택(이벤트업데이트 알림어플리케이션 사용방법 등), 광고성 정보로 관련 법의 규정을 준수하여 발송합니다광고성 정보 이외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전송됩니다.

 

철회안내

회원은 수신 동의 이후에 라도 의사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수신을 동의하지 않아도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며당사의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철회 방법

더보기 설정 3자 공유 (끄기)